골프/스크린 골프

스크린 골프 첫 방문시 뭐가 필요할까? 스크린 골프장 처음 이용할 때 어떻게 해야하는지 잘 모르겠다면!

당원여 2022. 9. 19. 19:00

요즘 2030부터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취미로 골프를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그렇다 보니 필드를 나가기 위해 배우는 것이 아닌 주변 사람들과 즐기러 노래방 가듯 혹은 게임장 가듯 

스크린 골프만 다니려도 배우는 사람들도 많아졌는데 다른 사람들과 가기 전에 연습 겸 한 번 가보고 싶은데

스크린 골프를 혼자 가도 되는 건지? 

또는 뭘 가지고 가야 하는지, 어떤 것들이 준비되어 있고 필드처럼 복장도 신경을 써야 하는지,

또 그냥 가면 되는 건지 따로 예약하는 방법이 있는 건지 등

첫 스크린 골프를 가기 위한 골린이분들을 위해 정리해보겠습니다.

스크린 골프. 주변에 검색해보니 많던데 그냥 가면 될까?

아니요.

대부분의 스크린 골프장은 예약 운영됩니다.

미리 전화로 이용할 시간대와 인원수를 말하고 가능 여부를 확인 후 예약 방문하면 됩니다.

특히 요즘은 골프가 핫하다 보니 스크린 골프장도 피크시간대에는 예약이 꽉꽉 차있는 경우가 많다 보니 꼭 미리 연락 후 가야 헛걸음하지 않습니다.

또한 지금은 빈 룸이어도 30분 후에 예약된 룸이라면 당연히 이용이 불가하니 꼭 전화로 체크 후 예약 방문하여 이용하도록 합니다.

골프채, 장갑, 골프화 등 꼭 챙겨가야만 할까?

아니요.

스크린 골프장에는 매장마다 하우스 클럽을 구비해놓고 있습니다.

따라서 꼭 본인의 골프채가 있어야지만 이용할 수 있는 건 아닙니다. 

그렇지만 대부분 매장에 구비되어있는 골프채는 상태가 안 좋은 것들이 많다 보니 본인의 채를 챙겨가 이용하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스코어에 욕심내는 분들은 아무래도 대부분 본인 채를 챙겨가긴 합니다.)

또한 장갑부터 골프화까지 대부분 대여를 해주고 있으나 간혹 골프장갑은 구매해야만 하는 경우가 있으니 미리 이용할 스크린 골프 매장에 알아보시면 좋습니다. (골프화 대여 시 양말은 꼭 챙겨가시길 추천합니다!)

또한 갑자기 가게 되어 하우스 클럽을 이용해야 한다면 전화로 예약 시 클럽 대여를 미리 말해놓으면 이용할 룸에 미리 준비해주는 스크린골프장이 대부분이니 미리 얘기해놓으면 편히 이용 가능합니다!

(골프장갑, 골프화 등 대여비를 받는 매장도 있습니다.)

다만 위생적으로도 골프장갑은 세탁이 안되어 시꺼멓고 구멍 뚫린 장갑도 많고

골프화는 냄새와 무좀이 걱정되는 곳도 가끔 있으니 개인채를 구비하지 않고

가끔씩 스크린 골프만 이용하려는 분들도 골프장갑과 골프화 하나 정도는 구비해놓으면 편리합니다.

스크린 골프장을 이용할 때도 꼭 골프복을 입어야 할까?

아니요.

물론 골프복을 입고 간다면 편합니다. 골프를 칠 때 편하게 입기 좋은 기능성 옷이니까요.

다만 꼭 골프복을 입을 필요는 없습니다.

골프 치기 불편하지만 않다면 청바지를 입어도 상관없고 슬리퍼를 신고 가서 골프화로 갈아 신는 경우도 많이 봤습니다.

다만 너무 크롭티라던지 팔소매가 어벙벙한 옷을 입는다면 공을 칠 때 불편할 수 있으니 그런 부분만 신경 쓰면 좋을 듯합니다. 

또한 남녀 할 것 없이 오버핏 상의는 대부분 골프 칠 때 불편하니 이점 유의하시고

본인이 골프 칠 때 불편하지 않고 함께하는 사람을 불편하게 하는 복장만 아니라면 상관없습니다.

스크린 골프장에서 식사를 하기도 한다던데 음식물 반입이 가능할까요?

매장마다 다릅니다.

물론 대부분의 많은 스크린 골프장에서는 배달음식도 허용해줍니다.

다만 간혹 자체적으로 식음료를 판매하여 다른 음식물 반입이나 배달이 불가한 매장도 적지만 있습니다.

꼭 배달을 해 먹어야 한다던가 꼭 포장해와서 먹어야 하는 음식물이 있다면 미리 전화로 문의하는 게 좋습니다.

또한 요즘에는 코로나로 매장 내 음식물 섭취가 불가했다가 다시 가능해졌지만 매장마다 아직도 음식물 섭취를 불가하게 하는 곳이 늘어난 것 같으니 미리 전화 문의가 제일 좋습니다.

듣기로는 커피도 제공되고 과자나 사탕 등 준다던데 아닌가요?

맞습니다.

대부분의 스크린 골프장에서는 기본 음료로 물, 커피, 음료수 등과 간단한 다과를 제공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만 실제로 제가 이용한 매장 중 커피랑 물은 주지만 그 외 어떤 과자나 사탕 등 다과를 일절 제공하지 않는 매장도 있었습니다. 

스크린 골프장에서 제공하는 음료 및 다과는 자체 매장의 서비스인 것이지 필수 제공품은 아닙니다.

혹 일하시는 분이 깜박하고 놓치는 경우도 있으니 한 번 물어보시면 좋겠습니다.

사실 스크린 골프 가서 골프 치며 커피 마시며 얘기 나누는 시간은 웬만한 카페보다 가성비 좋으니까요.

자주 이용하는 회사는 어플 설치 및 회원 가입하기

본인이 자주 이용할 계획인 회사의 스크린 골프장이라면 꼭 어플 설치 후 회원 가입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러면 더 많은 이벤트와 혜택들을 제공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스윙 영상을 볼 수 있기도 하고 다방면으로 어플 설치와 회원가입을 추천합니다.

홀인원부터 각종 이벤트 확인이 간편하고 회원 가입되어있지 않은 이용자는 혜택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에

꼭 회원 가입하고 어플 설치하여 다양한 이벤트 참여와 혜택들 놓치지 않길 바랍니다.

이용요금 확인하기

대부분의 많은 스크린 골프장이 요일별, 시간별로 이용요금이 상이합니다.

평일 오전대가 저렴한 경우가 많고 주말과 평일 저녁 시간대의 이용요금이 가장 비싼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니 가성비 있게 스크린골프를 즐기기 원한다면 미리 시간대별 이용요금 확인 후 이용하셔도 좋습니다.

다만 예약시간 기준이 아닌 게임 시작 시간 (티업 시간)을 기준 삼는 곳이 대부분이니 잘 확인 후 

가성비 있는 스크린 게임 즐기시길 바랍니다.